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 빌리려는 사람

안녕하세요

저는 어렷을때부터

단점이 하나 있어요

돈 빌리려는 사람 1

 

바로 거절을 잘 못한다는 건대요

어렷을때는 이런 성격이 좋앗어요

친구들도 많이 생기고 주위 사람들이

좋아하고 편해하고

돈 빌리려는 사람 2

 

그런데 성인이되고 군대를 다녀오고

회사를 다니고..하다보니까

점점 그게 아니더라구요

 

 

어렷을 때

학생때는 필기 보여달라

밥한번 사달라 나중에 사주겟다

이런문제가 다엿고

정말 어렵지 않은 부탁이엿어요

돈 빌리려는 사람 3

 

 

그런대 점점 커갈수록

이런 부탁들은 돈을 빌려달라는

부탁으로 바뀌엇어요

돈 빌리려는 사람 4

 

저는 솔직히 제 성격상

제가 여유돈만 있으면 최대한

빌려주려는 성격이거든요

그렇다 보니 사정이 어려워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몇몇 친구들과 지인들이

주기적으로 빌려요

돈 빌리려는 사람 5

 

특히나 고민인건 이중에서도

너무 자주 빌리는 사람과 늦게갚는 사람..

전자는 빠른 시일내에 갚고

또 빠른 시일내에 빌려가요

결국 안 갚는듯한..항상 그사람에겐

받을돈이 있어요

 

 

그리고 후자는 심한경우는

아직 갚지도 않고 추가로 더 빌려가기도 하고..

또 제가 빌려주고 달라는 말을

잘 못하고 그래서.. 먼저 갚으려고 하지 않더라구요

돈 빌리려는 사람 6

 

어떻게 하면

이런걸 거절할 수 있을까요?

저도괜히 그사람이 싫어지는 것 같고

친구사이를 위해서라도

이제 빌려주는건 자제해야겟어요

돈 빌리려는 사람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