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하는 법

세상에 천차만별의 부모가 있고 천차만별의 자식이 있다. 보통 훌륭한 부모(어떤부모가 훌륭한 부모인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긴다)에 훌륭한 자식이 난다라고 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도 아니고 망나니부모라해서 망나니자식만 나오는 것도 아니고 훌륭한 자식이 날 수있다.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하는 법1


또한 망나니부모의 훌륭한 자식도 언젠가는 망나니부모의 피가 언제 발현될 지도 모른다. 처자식을 개패듯하고 바람피는 아버지의 아들이 난 절대 아버지처럼 안살겠다 맹세하며 이성적 도덕

 

적 통제를 자신에게 엄격히 적용하지만 나이가들고 세상살이에 이리치고 저리치이고 임계점을 넘으면 이성적 도덕적 통제는 완화되고 그 피가 발현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아버지의 전철을 밟게 되는 경우도 있다.물론 예외적이라고 난 생각한다. 원칙과 예외 중 무엇을 그 범위에 넣을지도 각자의직접경험이나 간접경험에 따라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부모복과 자식복이 상호교환의 복이 동시에 있다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것은 불완전한 인간의 결합이기 때문일 것이다. 서론이 또 길었다.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하는 법2


오늘 하고싶은 말은 망나니부모 아래서 훌륭하게 성장했지만 정서적으로 완전지 벗어나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분들을 위함이다.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하는 법3


어떤이들은 왜 그게 안 되지하겠지만 백도화지에 처음 새겨진 색깔은 그 위에 다른 색을 덧칠해도 덧칠된 색에 보이지 않지만 계속 백도화지에 남아있기 때문에 함부로 말할 부분이 아니다. 경제적으로 독립해도 정신적 정서적 독립을 못하고 망나니부모에게 끌려다니는 이유이기도하다 각설하고. 구체적 방법 첫째, 주말에 사람 많은 고기집에서 혼자 고기를 먹어 보기. 언제까지? 집에서 혼자먹을 때의 맛을 느낄 때까지 보통15번정도...이방법은 남의 이목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고 속된 말로 얼굴과 마음을 두껍게 한다. 정서적 미독립자들은 남의 이목에 흔들리기 때문이다. 보통사람도 잘 못하지만 심리적 치료차원이라 생각하고 해 볼 것 . 주위사람은 일회성 사람들이고 사실 신경도 별로 안 쓴데 혼자 주변사람들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라는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생각을 극복하기위한 방법이다.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하는 법4


둘째.혼자 지리산등반이나 걸어서 부산등 완주하기. 이것은 그 과정중에 생각을 비워주고 정리하게 해주고 완주시 뭉클한 느낌과 함께 자신감울 심어줄 것이다.

 

셋째 첫째와 둘째 시작할 때의 마음자세 첫째와 둘째를 실행할 때 이것을 완료하면 난 더이상 예전에 부모에게 끌려다니는 어린아이가 아니라 한 독립된 인격체라고 자기최면걸기이다. 이 세가지를 미쳤다고 생각하고 해 보면 분명변화 있을겁니다. 그 후의 삶은 주체적으로 되고 누구에게도 당당하게 되죠.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하는 법5


여자분들 중에 자기의 망나니부모 집구석이 숨막혀 탈출하고 싶지만 두려운 현실에 자기를 보호해줄 남자를 찾으려고 급하게 만나 결혼하게 되면 망나니부모에서 망나니남편으로 주체가 바뀐 결혼생활이 될 확률이 아주 높다는 걸 상기사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