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괜찮은삶, 성공한 삶

괜찮고 성공한 삶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자신이 사회적으로 성공하여

돈을 많이 버는 것으로 생각된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1

 

그러나 나는 태어나서 50살이된

지금까지 많은 돈을 가져본 적이 없다

아니 오히려 가난했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2

 

그러나 나는 내 삶이 괜찮고

나름 성공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어렷을떄부터 집이 가난하였다

 

 

그래서 공부도 제대로 하지못하고

고등학교때부터 기술을 배워서

졸업후 바로 일을 시작하였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3

 

돈을 벌어도 쓰지를 못했다

지금까지 써보지를 못햇으니까

그래서 정말 필요한 밥이나 이런거 제외하고

저축을 시작하였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4

 

그리고 열심히 모은결과 부모님에게

효도도 할수있고 집도 수리하고 내가

모든돈으로 우리가족이 행복해졌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5

 

그리고 집안이 안정되고 나는 계속 돈을 모았다

그리하여 결혼을 남들보다 늦게

하게되었지만 이제는 내 집도 자식들도 내 가정이 생겼다

 

 

이제는 한 기술로 오래 일을 하다보니

벌이도 괜찮고 더이상 가난에 시달리지 않는다

그러나 항상 풍족한 삶이 아닌 나는 검소한 삶을 산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6

 

나는 내가 계속 모은돈, 그리고 앞으로 모을 돈으로

우리가족의 누군가가 행복해질수 있다는게 너무 좋다

그리고 내 자신이 남들을 행복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성공한 삶을 사는 것 같다

괜찮은삶, 성공한 삶 7